'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현대차,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

이성희 기자 lsh84@ceoscore.co.kr 2017.08.30 11:44:09

  
현대자동차가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현대차는 이달 31일부터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하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입사원 채용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석사 포함)를 대상으로 △R&D 부문(기술경영, 차량설계, 차량평가, 파워트레인, 상용차개발, 재료, 파이롯트) △Manufacturing 부문(구매/부품개발, 플랜트. 안전/환경) △전략지원 부문(상품전략, 마케팅, 영업/서비스, 경영기획, 홍보, 재경, 경영지원, 신사업전략, IT) 등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HMAT) 및 역사에세이, 면접(1, 2차)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는 오는 31일부터 9월8일 오전 11시59분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합격은 9월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인적성 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은 9월30일 실시되며 해당 전형 합격자는 10~11월 두 차례의 면접을 통해 12월 중순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인턴사원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는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부문 외 △S/W 부문 △디자인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특히 인턴만 채용하는 S/W 부문과 디자인 부문은 인적성 검사 단계에서 '코딩 테스트'와 '디자인 실기' 등 별도의 실기 역량 평가와 인성 검사를 실시한다.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등 4개 부문은 2018년 8월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단 대학교 4학년 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은 지원 불가)

디자인 부문은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비롯해 기졸업자, 석사 학위자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 채용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인턴사원 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9월30일), 면접전형(10~11월)을 거쳐 선발하며 2018년 1월부터 진행하는 업무 실습을 우수하게 수료한 지원자는 현대차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단기에 지원자들의 역량을 평가해 채용하는 기존 공채 중심의 채용 방식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힌트(H-int)'라는 신규 인재 발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힌트'는 지원자들의 스펙에 대한 정보 없이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 담당자와 상시 면담을 진행하고 지원자의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역량을 중심으로 입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과정을 통해 우수자로 선발된 지원자들은 신입 및 인턴사원 선발 시 일부 전형을 면제받거나 더 에이치(The H) 프로그램의 후보자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채용 혜택을 적용받게 된다.

상시 채용 면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학점, 외국어 점수, 자격증, 수상 경력 등과 같은 사항은 기록하지 않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유와 직무 역량, 비전 등을 1000자 내외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현대차는 10월부터 매주 약 100명의 채용 면담 대상자들을 선발해 채용 담당자와의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일정 및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학력이나 경력보다는 직무 역량과 열정을 갖춘 지원자들을 선발하기 위해 지원 부문을 세분화하고 새로운 상시 채용 면담 프로그램도 마련했다"며 "현대차에서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함께 성장하길 꿈꾸는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성희 기자]

배너
이미지
국내 500대 기업
500대 기업 업종별 분류
공정위 기준 대기업 집단
이달의 주식부호 순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