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특수 잡아라”…게임업계, 이색 이벤트 진행 ‘눈길’

시간 입력 2021-10-21 07:00:07 시간 수정 2021-10-20 18:07:3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신규유저·복귀유저 유입 위한 마케팅 강화 일환
할로윈 의상 및 모드 도입…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블레이드 & 소울 'Halloween 축제' 이벤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이달 말 할로윈데이(Halloween)를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 마련에 나서고 있다. 퀴즈를 통한 아이템 제공부터 신규 할로윈 의상 등 다채로운 이벤트 등신규 유저는 물론 복귀 유저 유입을 위한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이 ‘할로윈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이용자는 접속보상과 일일도전을 통해 ‘할로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개봉 시 할로윈 주화, 호박머리 도면 등을 얻는다.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삼성 흑요석, 의협의 휘석 상자 등과 교환하거나 흑월 보패 옵션 변경에 사용할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는 ‘할로윈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완료해 ‘할로윈 전용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도 자사 게임 '테라'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배그모바일에는 그 동안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모드들이 다시 열린다. 22일까지 '에란겔-룬 테마 모드'가 1차로 열리고, 이후 3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차로 열린다.  이밖에 ‘좀비: 새벽의 저주’가 22일부터,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는 오는 31일부터 즐길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할로윈 사탕 교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션을 달성해 사탕 아이템을 모은 이용자에게 ‘잭 오 랜턴 모자’(영구제), ‘어쌔신 상자’, ‘치킨 메달’ 등의 교환 기회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테라 가을 맞이 이벤트 시작 <사진제공=크래프톤>

테라도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로윈 특별 이벤트 던전’을 통해 할로윈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녀의 성 연회장에서 잭오랜턴 몬스터를 대포로 맞춘 뒤 할로윈 사탕을 모아 다양한 액세서리 및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밖에 다음달 24일까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대상으로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전투 물약, 파트너, 기록 카드 조각 등 성장에 필요한 지원 물품 꾸러미를 지급한다. 

할로윈 테마 퀴즈 이벤트도 마련했다. 테라의 할로윈 테마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정답자 전원에게 코코밍밍 파트너를 지급한다. 

▲ⓒ브라운더스트 한정 던전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모바일 전략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한정 던전을 열었다. 할로윈 데이를 기념 추가된 한정 던전은 총 3단계로 구성됐다. 내달 3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여기에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할로윈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이달 21일까지 봉인된 수정 동굴 초기화 비용이 1골드로 적용되며, 신비의 섬 채취 시간도 50% 단축된다. 또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제공되는 주사위를 굴려 길드 훈장, 레드 슬라임, 전설 계약서 등 고급 아이템을 주는 ‘마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밖에 엔픽셀 '그랑사가'가 첫 번째 할로윈 코스튬 6종을 선보인다.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되는 할로윈 특별 이벤트를 통해 ‘SSR 아티팩트 상자’ 및 ‘유나’의 할로윈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문영 기자 / mych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