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에 진심인 신세계푸드, '브랜드 콜라, 사이다' 출시

시간 입력 2021-12-14 09:42:10 시간 수정 2021-12-14 09:42:1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노브랜드 버거’ 만의 차별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 위해 ‘브랜드’라는 이름의 독자적 제품 개발
팝아트 포스터, 그래피티 월, 스티커 등 이색 마케팅도 펼치며 소비와 재미 추구하는 ‘펀슈머’ 공략

‘브랜드 콜라’, ‘브랜드 사이다’<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가 자체 개발한 레시피를 담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와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가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이 가장 즐겨 마시는 콜라와 사이다를 차별화해 새롭게 선보인다면 끊임없이 화제를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을 주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는 2019년 론칭 이후 독특한 메뉴와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잇따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닭고기 없이 만든 대체육 너겟 ‘노치킨 너겟’, 주로 피자 재료로 쓰이던 페퍼로니를 넣은 ‘페퍼로니 버거’, 감자튀김은 짭짤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선보인 ‘슈가버터 프라이’, 힙스터들의 성지로 꾸민 복합 콘셉트 스토어 ‘부산서면점’ 등은 버거를 자주 즐기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완판되거나 SNS에서 화제가 됐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의 일환으로 선보인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의 패지키는 각 음료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에 흰색을 배색으로 조합하고, 곳곳에 팝아트적 요소를 더해 간결하면서도 감각적인 예술품으로서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 중앙에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담아 노란색 로고에 알파벳 ‘B’를 형상화해 포인트 요소로 배치했다. 또한 패키지 표면은 매끄럽고 빛나는 소재를 활용해 청량감을 극대화한 탄산음료라는 점도 시각화했다.

맛에 있어서도 ‘노브랜드 버거’의 감칠맛 나는 메뉴를 비롯해 소비자들이 콜라, 사이다와 함께 즐기는 음식들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최적의 조합을 찾아 적용했다.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14일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배달 및 포장 시 제공된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서울 중구 무교동에 위치한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에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다양한 컬러 조합의 팝아트로 그려낸 그래피티 월을 선보였다. 동시에 오는 31일까지 팝아트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빠르고 다양하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 가운데 콜라, 사이다는 왜 모두 똑같은 제품을 마시는지에 대한 고민으로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를 선보이게 됐다”며 “콜라, 사이다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깨는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 브랜드 요소로 활용해 호감도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올해 상반기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내 6개 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호감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랑 기자 / yr1116@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