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쇼핑을 OTT 즐기 듯"…SK스토아, '스토아온 2.0' 공개

시간 입력 2022-04-27 11:05:24 시간 수정 2022-04-27 11:05:2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윤석암 대표 "TV홈쇼핑 시장 치열…정교환 타깃마케팅만 살길"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사진=김수정 기자>

SK스토아는 고객 맞춤형 쇼핑 콘텐츠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토아 ON 2.0’과 전 홈쇼핑 채널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ON Vision 2.0’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이날 미디어 스터디에서 "이번 스토아온과 온비전2.0은 고객들의 TV 수용 방식들을 최대한 데이터화 해서 저희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하자는데 취지가 있다"라며 "TV홈쇼핑 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인데, 데이터와 ICT 기술을 기반으로 정교화된 타깃 마케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아 ON 2.0은 이 기능을 더욱 고객 밀착형으로 진화시켰다. 가장 큰 차이점은 이미지 클라우드 방식을 비디오 클라우드 기반으로 바꾼 것이다. 이를 통해 스토아ON 2.0 버전이 지원되는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SK스토아 채널 속에서 마치 OTT를 경험하듯이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스토아ON 2.0은 각각의 고객에게 맞춤형 쇼핑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화 추천 메뉴’ 기능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유명OTT의 알고리즘 방식(매트릭스 팩토라이제이션 추천 엔진)을 그대로 적용했다.

기존 1.0 버전은 SK스토아 쇼핑 방송의 데이터에만 집중하고 타사의 시청률과 편성 정보는 별도로 조사하는 불편함이 존재했다. 또한 분석한 데이터를 보여주는 방식에 있어서도 해석하는 데 일부 어려움이 있었다.

SK스토아는 이 프로그램 역시 한층 더 발전시켜 2.0 버전을 개발했다. 이는 SK스토아뿐 아니라 전 TV쇼핑 채널의 종합적 환경을 분석해 데이터를 제공한다

윤 대표는 “SK스토아가 그 동안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발전 시켜 온 스토아ON과 ON Vision의 새로운 버전을 자신있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와 ICT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중심적인 커머스 서비스를 발전시켜 선보이며 T커머스 업계를 계속 리딩하는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수정 기자 / ksj021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