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로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즐긴다

시간 입력 2022-06-10 10:48:10 시간 수정 2022-06-10 10:48:1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TV 업계 최초 MS '엑스박스 게임 패스' 지원
스마트 모니터 '게이밍 허브' 통해 100여개 게임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스마트 TV '게이밍 허브'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등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스마트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의 인기 클라우드 게임을 이달 말부터 즐길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9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클라우드 게임에 관한 협약을 맺고 TV 업계 최초로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서비스를 '게이밍 허브'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마트TV에서 제공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기존 '스마트허브'에 게임 전용 섹션을 신규로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 실행한 게임, 인기 게임, 추천 게임 등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을 바로 선택해 실행할 수 있다. 게임 관련 동영상을 탐색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지원한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으로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은 엑스박스 콘솔 기기가 없어도 삼성 스마트TV의 게이밍 허브를 통해 100여개의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게이밍 허브는 이달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엑스박스는 모든 거실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제공하려는 삼성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파트너"라며 "하드웨어 개선은 물론, 편의성과 사용성을 대폭 개선한 2022년형 스마트TV로 스포츠 생중계를 보거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과 같이 보다 자연스럽고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편은지 기자 / silver@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