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냄새 걱정 없어요”…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출시

시간 입력 2022-06-24 15:18:03 시간 수정 2022-06-24 15:18:0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진=SK매직>

SK매직은 친환경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모델명: FDD-FM031, 032, 033, 034)’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했다. 단순 건조분쇄 방식이 아닌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수구로 배출한다.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각종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아 고온 다습한 여름에도 냄새, 세균, 곰팡이 걱정없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고 SK매직은 설명했다. 특히 ‘감압 청정 필터’를 추가 적용해 습증기로 인한 필터 오염과 악취, 세균 증식 등의 문제를 한번 더 차단한다. 음식물을 담아 처리하는 건조통은 고온 가열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을 살균함으로써 위생적인 제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처리 속도는 1회당 4시간(음식물쓰레기 표준시료 500g 기준)이다. 강력한 분쇄력과 건조통 냉각기술로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80% 이상 줄여 환경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원터치 사용이 가능하며 작동 후에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기 전까지 도어가 자동으로 잠겨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이 밖에 원터치 세척, 저소음 설계, 동작(걸림)방지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2단 분리형 구조로 설계된 ‘전용 보관 스탠드’를 추가해 사용할 경우, 허리를 굽히지 않고 최적의 높이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평상시에는 다목적 보관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객에게 건강, 편리, 친환경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