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창립 45주년…21개국서 동시다발 사회공헌 펼친다

입력 2022-06-29 15:15:51 수정 2022-06-29 15:15:5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성지순례길 환경 보호·난민 구호 등 현지 밀착형 활동 전개

현대모비스가 7월 한 달을 '글로벌 사회공헌 WeeK'로 정하고, 전 세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창립 45주년을 맞아 7월 한 달을 '글로벌 사회공헌 WeeK'로 정하고, 전 세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 WeeK'는 한국을 비롯한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 현대모비스 국내외 전 사업장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전세계 21개국에서 67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사회공헌 WeeK' 기간 동안 1사업장 1프로그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현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지역 사회 상황을 반영해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스페인에 있는 부품 사업장 직원들은 산티아고 성지 순례길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한다. 헝가리 사업장 직원들은 우크라이나 난민 구호 활동을, 인도 지역에서는 저소득 임산부에게 영양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지역 결연기관 배식 봉사활동 및 장마철 방역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를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지역별로 특화된 사회공헌 모델을 발굴하고, 사업장별 대표 프로그램을 개발해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현복 현대모비스 ESG추진사무국장(상무)은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 Week'를 통해 현지 밀착형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병훈 기자 / andrew45@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