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싸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국내 출시될까

시간 입력 2022-08-11 07:00:03 시간 수정 2022-08-10 17:46: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신제품으로 SNS서 소문 무성  
코카콜라 본사, ‘드림월드’ 공식적으로 공개한 바 없어  
한국코카콜라, 드림월드 원액 품목보고 완료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음료는 완제 품목보고 완료

탄산음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트위터 'SodaSeekers'는 지난 6월 올린 트위터에서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신규 라인업이 '드림월드'라면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드림월드 제품 연출 이미지를 공개했다. <출처=트위터 SodaSeekers> 

해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출시된다고 소문이 무성했던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Dream World)’가 국내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코카콜라 원액을 생산하는 한국코카콜라와 코카콜라의 국내 판매를 담당하는 LG생활건강 자회사 코카콜라음료가 각각 원액과 완제품의 품목보고를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 2일 한국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원제(원액)의 품목보고를 완료했다.

또 이로부터 이틀 뒤인 4일 코카콜라음료가 완제품인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의 품목보고를 끝낸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코카콜라는 미국 코카콜라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원제의 제조를 맡고 있다. 코카콜라음료는 이 원제를 공급받아 완제품을 제조해 국내에 유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코카콜라음료는 지난 2007년 LG생활건강에 약 3853억원에 인수된 바 있다.

코카콜라 측이 국내 출시를 고민하고 있는 드림월드는 코카콜라가 아직까지 전 세계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적이 없는 제품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2월 론칭된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신제품이 될 것이라는 소문이 최근 해외 SNS 사용자들 사이에서 무성했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협업 등을 통해 창의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일종의 실험대 역할을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현재 3가지(스타라이트, 바이트, 마시멜로)만 출시된 상태다. 국내에서는 스타라이트(국내명 스타더스트), 마시멜로 등 2가지만 선보였다.

한국코카콜라 측은 드림월드 출시 계획에 대해 말을 아꼈다.

한국코카콜라 관계자는 “국내 출시 제품은 선별해 제한적으로만 선보이고 있다”면서 “현재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코카콜라 제품은 없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윤선 기자 / ysk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