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 프랜차이즈협회와 ‘맞손’… “블록체인 광고플랫폼 ‘돈방석’ 서비스 확대”

시간 입력 2022-09-07 15:39:09 시간 수정 2022-09-07 15:39:0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박우진 아이크래프트 회장(오른쪽)과 정현식 KFA 협회장이 돈방석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대표자 박우진, 서익수)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와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플랫폼 ‘DonBangSeok’(이하 돈방석) 서비스와 관련한 업무 협악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블록체인 광고플랫폼 돈방석 서비스를 확산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돈방석은 광고주와 소비자가 항상 연결돼 이벤트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참여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판을 바꾸는 것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상호 이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아이크래프트는 앞서 지난 5월 한 달 동안 4개의 프랜차이즈 광고주와 1200명의 시범가입자를 대상으로 돈방석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50%의 참여 인원이 매일 접속(DAU)했으며, 퀴즈 이벤트 당일에는 70.7% 동시 접속률이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아이크래프트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돈방석 서비스 가입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프랜차이즈 협회 회원사인 광고주들의 돈방석 서비스 참여 확산을 이끌어내며 실적개선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서영일 아이크래프트 블록체인사업본부장은 “돈방석 플랫폼은 내년 초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할 계획”이라며 “기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주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 전용 메인 넷과 돈방석 플랫폼을 결합해 광고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