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서울대와 차세대 배터리 공동 연구

시간 입력 2023-01-20 14:05:23 시간 수정 2023-01-20 14:05:2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공동 연구 위한 산학협력센터 설립 협약 체결
전고체전지·리튬황전지 등 연구개발 및 우수 인재 발굴 협력

LG에너지솔루션이 20일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 참석한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왼쪽)과 홍유석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과 서울대학교가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 및 우수 인재 육성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일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양측은 연구개발(R&D) 네트워크 구축 및 우수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산학 공동협력체계를 마련한다. 또 차세대 배터리 소재 및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의 R&D, 특허 관련 역량과 서울대의 우수 연구 성과 및 인재 육성 경험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과 서울대는 황화물계 전고체전지, 리튬황 전지용 소재 개발 등 총 9개의 산학협력과제를 발굴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형전지 분야에서도 추가적인 과제 발굴을 검토 중에 있어 양측의 산학협력과제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신영준 LG에너지솔루션 부사장은 “급변하는 배터리 시장에서 세계 유수의 학교 및 연구기관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원천 기술 확보는 필수”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차세대 전지 소재 및 분석 기술을 확보하고 고객가치 제고와 우수 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