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ESG 균형발전 위한 녹색금융 협의회 개최

시간 입력 2023-06-01 09:50:39 시간 수정 2023-06-01 09:50: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이석준 농협금융지주회장(오른쪽)이 지난달 31일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하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5월 31일 회장이 주관하고 지주 및 계열사 ESG 담당 임원이 참여하는 ESG경영협의체인 ‘사회적가치 및 녹색금융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세계적인 기후·경제학자인 정태용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의 ESG 동향과 금융기관의 역할에 대한 외부강연을 시작으로 ‘농협금융 ESG균형발전 방안’ 보고와 상호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석준 회장이 올해 1월 취임사에서 언급한 기후변화 등 대전환 시대에 지속가능경영 지향을 위한 그룹차원의 실천방안에 중점을 두고 회의가 이뤄졌다.

농협금융은 ESG 균형발전 방안에 따라 전사적 ESG 경영실천,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ESG 사업화, 사회적 역할 이행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ESG균형발전 방안은 ESG전략 프레임워크를 재정비하고, E·S·G 각 부문별 발전방안을 종합 수립한 것으로 녹색금융과 신사업으로 환경분야 생태계 조성, 인권경영, 인적자원 증대로 사회가치 제고, 대외평가 결과기반 지배구조 개선 등이 주된 내용이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환경과 사회 이슈에 대하여 기업이 책임을 다해야하며 특히 농협금융은 농업·농촌을 위한 특화된 ESG 추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ESG를 최우선에 둔 업무수행과 사업확장을 언급하며 “균형발전 과제의 구체화와 이행을 통해 ESG를 규제와 리스크관리 영역에서 나아가 시대적 대전환점의 비즈니스 기회로 연결하자”고 당부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안은정 기자 / bonjour@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ceo스코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