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 ESG경영 강화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시간 입력 2023-06-23 17:41:39 시간 수정 2023-06-23 17:41: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10대 원칙 준수 및 사회적 책임 이행

23 UNGC 한국협회에서 진행된 증서수여식에서 박준영 두산퓨얼셀 전무(오른쪽)와 유연철 UNGC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이 사회적책임 이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강화를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나섰다.

두산퓨얼셀은 23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2000년에 발족한 UN 산하 전문기구다.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개 분야의 10대 원칙을 준수하는 세계 최대 규모 자발적 국제협약이다.

두산퓨얼셀은 앞으로 UNGC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이행보고서(COP)를 매년 제출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유연철 UNGC 사무총장은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두산퓨얼셀의 UNGC 참여는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번 UNGC 가입이 두산퓨얼셀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과 ESG경영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산퓨얼셀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과 ESG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ESG 경영을 선도하는 수소연료전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퓨얼셀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지난해 △내부탄소가격 설정 △환경보고 △인적자원개발 △노동·인권 △산업안전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편입됐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