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데이터 한번에 이전”…삼성전자, 카카오와 손잡고 ‘스마트 스위치’ 지원

시간 입력 2024-04-09 10:24:26 시간 수정 2024-04-09 10:24:2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대화·사진·영상 데이터 무료로 이동 가능
갤럭시 데이터 이전 앱 ‘스마트 스위치’로 구현

스마트 스위치 카카오톡 복원 서비스 개발 담당자들. (왼쪽부터) 삼성전자 MX사업부 경험기획팀 강승호 프로, 카카오톡 톡서비스 기획자 황지영 PM

삼성전자가 카카오와 협업해 카카오톡 데이터를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옮길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해당 기능을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 시 데이터 이전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 애플리케이션 통해 구현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의 경우, 카카오톡 데이터를 옮기려면 카카오톡의 ‘대화 백업’ 기능을 통해 일반 채팅방의 ‘텍스트 대화’만 무료로 옮길 수 있었다. 사진과 영상 등은 별도로 백업을 받거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시 스마트 스위치 앱으로 카톡 대화는 물론, 사진과 영상 데이터를 무료로 이전할 수 있게 됐다. ‘읽지 않음’과 같은 메시지 상태와 기존에 복원이 불가능 했던 카톡의 ‘오픈 채팅’ 데이터도 완벽하게 옮겨진다.

데이터 이전 기능에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백업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과 백업용 데이터 비밀번호를 입력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었다.

이제는 갤럭시 스마트 스위치 앱으로 카톡 데이터를 간편하게 옮기고,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새 기기에서 카카오톡 사용자 인증만 진행하면 기존 데이터가 쉽고 빠르게 이전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은서 기자 / kese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