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청년 예술가 지원 위해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 전달

시간 입력 2024-04-17 09:49:41 시간 수정 2024-04-17 09:49:4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16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사천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왼쪽)과 김지형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청년 예술가 지원을 위해 사천문화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8년부터 경남 사천 지역의 청년 예술인을 양성하고,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전개해 왔다. 

BAT로스만스는 사천문화재단과 상호 협력해 차세대 지역 청년 예술가를 발굴하고 작품 활동을 돕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친다는 구상이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16일, 경남 사천에 위치한 사천문화재단에서 진행됐다. 김지형 BAT코리아제조 공장장, 김상배 이사,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부금 전달과 사업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BAT로스만스는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 후원,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한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그동안 공연예술에 한정되어 왔던 지원을 시각예술로 확대했다. 이 일환으로 지난해 여름, 사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 ‘SUMMER 3色展: 삼색전’을 서울과 사천에서 개최했다. 

또한 매년 연말에는 지원받은 예술 단체들의 공연을 주관하고 있다.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예술인들에게는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김지형 BAT코리아제조 공장장은 “앞으로도 젊은 예술가들이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지역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