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가산업대상’ 경영 혁신·윤리인권 부문 대상 수상

시간 입력 2024-04-18 17:10:42 시간 수정 2024-04-18 17:10:4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에너지 ICT 기술 기반 디지털 전환 노력
경영진부터 윤리 경영 실천 솔선수범

한전KDN 나주본사.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지속적인 경영 혁신 활동과 윤리‧인권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18일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된 ‘2024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 혁신 부문과 윤리‧인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국가산업대상은 대내외적인 불확실성과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 속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기관을 선정 및 시상한다.

한전KDN은 경영 혁신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전KDN은 고유 업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 협력 등 경영 전반에 대해 국민과 상시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혁신 제안 플랫폼인 ‘국민 제안 혁신 DESK’를 운영하고 있다. 또 MZ 세대와 청년 직원 중심의 ‘ESG 주니어보드‧비전플래너’ 등 전 임직원이 경영 혁신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을 구성하고, 대‧내외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적극 행정 우수 사례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해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전 직원의 혁신 역량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회사 전략 방향과 연계한 4개 혁신 전략(고객 가치, 기술 가치, 공공 가치, 경영 가치) 아래 8대 혁신 과제와 46개의 실행 과제를 추진하는 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에도 기여하고 있다.

AI 원격 검침 고장 진단 시스템 구축, AR(증강 현실) 기반 지하 시설물 실시간 관리 솔루션 개발 등 에너지 ICT 기술력을 활용한 지속적 기술 혁신 행보도 눈길을 끈다.

아울러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부응하기 위한 스마트 산단 및 스마트 시티 확대 지원 사업, 분산 에너지 산업 활성화, 수소와 해상풍력 등 무탄소 에너지(CFE) 분야의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을 통한 에너지 산업의 디지털화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전KDN은 윤리‧인권 부문에서도 꾸준한 실천을 통해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한전KDN은 경영진의 강한 윤리 경영 실천 의지를 표현한 ‘고위직 청렴 리더 워크숍’을 통해 청렴 실천 과제를 도출하고, 전 직원의 의견을 담은 ‘한전KDN 고위직 청렴 십계명’을 선정하는 등 경영진의 솔선수범에 대한 직원 시선을 통한 높은 만족도 제고 노력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CEO(최고경영자)와 보직자가 직접 참여하는 청렴 간담회와 전 직원 대항의 갑질 근절 특강 시행, 협력사 행동 규범 모니터링 확대 등 조직 내‧외부를 망라한 인권 경영과 윤리 경영 문화 확산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실천을 인정받았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회사의 경영에 있어 전체 임직원과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 것은 올바른 경영 혁신의 위한 필수 조건이다”며 “지속적인 혁신 활동과 윤리‧인권 경영을 통해 국민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한전KDN만의 공감 경영 환경을 조성하고,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