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국가 보안 분야 업무 수준 제고한다…한전MCS와 맞손

시간 입력 2024-04-09 17:50:39 시간 수정 2024-04-09 17:50: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시설 및 보안 분야 업무 수준 향상 위한 교육·기술 지원 협력

4월 8일 전남 나주 한전MCS 본사에서 열린 한전KDN과 한전MCS 간 국가 보안 업무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날로 높아지는 기술 유출 위협에 대비해 높은 보안 수준을 구축하고자 한전MCS와 손을 맞잡았다.

한전KDN은 한전MCS와 함께 이달 8일 전남 나주 한전MCS 본사에서 국가 보안 업무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오대현 한전KDN 안전관리실장과 양부열 한전MCS 영업안전처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갈수록 증가하는 기술 유출 위협과 국가 보안 분야 업무 수준 향상에 따른 상호 교육 등 보안 수준 제고와 기술 지원 등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국가 보안 분야 보안 수준 진단 및 보안 컨설팅 지원 △차세대 출입 통제 시스템 구축 등 시설 보안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기술 지원 △국가 보안 분야 업무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기술 지원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한전KDN은 향후 양 기관의 보안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발생 개연성이 있는 기술 유출 위협에 대비함으로써 더욱 높은 보안 수준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 실장은 “한전MCS와의 업무 협력은 보안 업무 및 기술 보호에 대한 상호 간의 관심이 일치했기 때문에 성사됐다”며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 더 높은 보안 수준을 구축하고, 향후 협력 업체 보안 수준 동반 상승을 위한 지원 활동의 기반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