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LINE AI 어시스턴트’ 서비스 출시

시간 입력 2024-02-23 14:55:50 시간 수정 2024-02-23 14:55:5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일본 내 라인 앱 이용자 대상 무료 및 월정액 서비스 제공

LY 주식회사(LY)는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LINE)’의 일본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AI’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질문이나 상담에 답변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 출시를 23일 발표했다. <출처=라인>

LY 주식회사(LY)는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LINE)’의 일본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AI’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등을 활용해 이용자의 질문이나 상담에 답변하는 ‘LINE AI 어시스턴트’ 출시를 23일 발표했다.

‘LINE AI 어시스턴트’는 라인 대화방에서 AI에게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로, 라인을 통해 일상이 더욱 편리해지는 AI 경험을 제공한다. 친구와 대화하듯 ‘LINE AI 어시스턴트’에게 메시지를 보내 각종 정보 조사를 부탁하거나, 업무·숙제 관련 아이디어를 얻거나,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을 통한 칼로리 계산 및 레시피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LINE AI 어시스턴트’는 하루 5건까지 무료로 AI 답장을 받을 수 있는 ‘무료 플랜’과 월 990엔(세금 포함·약 9000원)으로 모든 기능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플랜’을 제공한다. ‘무료 플랜’에서는 텍스트 메시지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파일 번역 및 요약, 이미지 분석 등은 이용할 수 없다.

한편, 라인은 1월 말 오픈AI의 API를 이용하여 생성형 AI와 다른 이용자에게 질문할 수 있는 서비스인 ‘LINE AI Q&A’를 일본 내 출시하기도 했다. ’LINE AI Q&A'는 AI와 이용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Q&A 서비스다. 라인 메신저 앱 내 홈 화면에서 전용 페이지에 접속해 자유롭게 질문을 올릴 수 있으며, AI가 먼저 빠른 시간 내에 질문에 답변하고, 이후 다른 이용자들도 답변할 수 있어 질문자가 다양한 의견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 관계자는 “인터넷의 힘을 통해 보다 풍요롭고 편리한 삶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생성형 AI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