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AI’…레노버, AI 기반 디바이스·솔루션 라인업 공개

시간 입력 2024-01-09 17:35:59 시간 수정 2024-01-09 17:35:5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요가·씽크북·씽크패드 등 신제품 AI PC 혁신 가져올 것”

레노버 요가북 9i. <사진=레노버>

레노버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 개막을 하루 앞두고 40여 개에 달하는 AI(인공지능) 기반 디바이스 및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레노버는 현지시간으로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모두를 위한 AI’라는 비전 아래 AI 기반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AI PC의 혁신을 가져 올 이들 신제품은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및 기업 간 거래(B2B) 고객에게 맞춤화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가 향상된 요가 라인업 신제품은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의 상상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레노버 요가 크리에이터 존’을 탑재했다. 레노버 요가 크리에이터 존은 복잡한 프롬프트나 코드에 대한 설정 없이 문자로 된 서술, 스케치만으로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생성한다.

차세대 레노버 요가 노트북의 플래그십 제품으로는 요가 프로 9i, 요가 9i 투인원(2-in-1)이 공개됐다. 높은 수준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두 제품은 초고속 연산 성능을 갖춘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강력한 AI 기능을 지원하는 레노버 AI 코어 칩, 장시간 동안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배터리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됐다. 요가 9i 투인원은 레노버 스마트펜 및 슬리브가 함께 제공된다.

요가 프로 9i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레노버 X 파워는 머신러닝 기반의 튜닝 솔루션으로, 성능과 배터리 수명 및 냉각 효율 최적화하며 3D 렌더링, 필름 색상 보정 등의 창작 작업 속도를 향상시킨다. 요가 프로 9i, 요가 9i 투인원 모두 코파일럿 키가 있어 사용자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AI 기능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플래그십 제품과 함께 공개된 요가 슬림7i는 휴대성을 중시한 제품이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WUXG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인텔 이보 인증을 받았다.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요가 프로 7i 및 요가 프로 7은 각각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또는 최대 AMD 라이젠 7_8845HS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까지 지원하며, 퓨어사이트 프로 LCD와 3K OLED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세계 최초 풀사이즈 듀얼 스크린 OELD 노트북의 후속 제품인 요가 북9i는 인텔 최신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퓨어사이트 OLED 2.8K 디스플레이, 방향 조절이 자유로운 바우어 앤 윌킨스 사운드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레노버 씽크북 플러스 5세대 하이브리드. <사진=레노버>

레노버는 혁신적인 기능과 스마트한 디자인, AI PC 기능을 적용한 씽크북 노트북과 씽크센터 데스크탑도 발표했다. 노트북 기반의 시스템에 탈부착 가능한 태블릿을 더한 씽크북 플러스 5세대 하이브리드는 필요에 따라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체계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경험을 선사한다.

중소·중견기업(SMB)을 겨냥한 레노버 제품 가운데 최초로 탄소 중립을 실현한 씽크북 13x 4세대는 인텔 이보 인증 노트북으로,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내장된 코파일럿 기능을 제공한다. 씽크북 14 i 6+세대는 강력하고 활용도가 뛰어난 스마트 노트북으로 최대 14.5인치 3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AI 컴퓨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씽크북 그래픽 확장(TGX) 포트를 탑재했다. 또한 레노버는 4K 카메라와 내장형 스피커를 통합한 새로운 매직 베이 스튜디오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씽크북 16p 5세대를 공개했다.

초소형 PC 폼펙터로 디자인된 씽크센터 네오 울트라는 차세대 AI PC를 위한 최신 기술을 장착했으며, 씽크센터 네오 50a 5세대 올인원 데스크탑은 24인치 및 27인치 사이즈로 출시된다.

CES 2024서 공개된 씽크패드 X1 카본과 씽크패드 X1 투인원은 AI PC 혁신을 이끄는 제품으로, AI 경험의 차원을 높이고 생산성과 창의성, 효율을 향상시켰다. 두 제품 모두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윈도우 11을 탑재했으며, 인텔 이보 인증을 받아 최적의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AI 가속을 지원하는 전용 기능 및 윈도우 코파일럿 지원을 통해 업무 및 여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레노버는 CES 2024에서 궁극의 게이밍 시스템 구축을 위한 새로운 PC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제품은 궁극의 게이밍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성능과 발열 제어, 그래픽, AI 기반 기능을 통해 게이머에게 자유로움을 선사한다.

선호하는 게임 및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앱 구동을 위한 제품으로는 리전 7i, 리전 5i, 리전 슬림 5 등 노트북 3종이 공개됐으며, 게이밍에 더해 콘텐츠 제작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위해서는 리전 9i를 선보였다. 리전 프로 7i 및 리전 프로 5i는 최상의 게이밍 성능을 위한 제품으로 FPS와 스타일, 디스플레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데스크탑 제품으로는 리전 타워 7i와 리전 타워 5i를 공개했다.

레노버의 새로운 게이밍 포트폴리오 중심에는 레노버 전용 하드웨어 AI 칩인 ‘LA AI 칩’이 있다. 지난 CES 2023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LA AI 칩은 올해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게이밍 노트북의 FPS와 전력 효율이 더욱 향상됐다.

레노버 게이밍 생태계는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노트북과 데스크탑, 모니터, 액세서리는 물론, 지난 IFA에서 발표한 휴대용 게이밍 PC(UMPC) 리전 고를 통해 게이머들이 탁월한 성과를 기록하고 불가능에 도전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제품을 지원한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