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지난해 매출 5823억, 영업익 2133억 16%↑

시간 입력 2024-02-14 14:26:25 시간 수정 2024-02-14 14:2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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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영업이익 628억 원…영업이익률 41%로 역대 분기 최대
신규 배당 정책 공개로 주당 배당금 1000원 결정… 총 165억원 배당

더블유게임즈(대표이사 김가람)는 2023년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1535억 원, 영업이익 628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각각 10%, 16% 증가했다. 매출은 소셜카지노 게임의 매출 확대와 슈퍼네이션의 연결 편입 효과로 두 자릿수의 분기별 성장률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41%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658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17% 늘어났다.

지난 2023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5.7% 감소한 582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2133억원, 순이익은 흑자전환한 1922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아일러스&크레지크 게이밍(Eilers&Krejcik Gaming)’에 따르면 이러한 더블유게임즈의 분기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4분기 기준 전 세계 소셜카지노 게임사들 중 1위다.

한편, 더블유게임즈는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주주 환원 강화를 위한 새로운 장기 배당 정책을 발표했다. 해당 정책에 따라 지난해 실적에 대한 배당금 총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165억 원으로, 상장 이후 최대 규모다. 주당 배당금은 1000원으로 결정했다.

신규 배당 정책의 주된 변경점은 배당 재원 기준을 기존 연결 영업이익에서 연결 EBITDA로 변경하고 특별 배당을 신설했다는 점이다. EBITDA는 무형자산 등의 상각비가 제외되어 영업이익보다 규모가 더 크기 때문에 배당금이 증가한다. 또한 신설된 특별 배당은 연결 EBITDA가 2000억 원을 초과한 경우 초과 금액의 10%를 추가 배당한다.

이번 배당 정책은 회사의 재무 상태와 수익성을 고려해 적절한 배당을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025 회계연도의 현금배당까지 적용된다. 배당정책은 3년 주기로 회사 경영 상황에 맞춰 조정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배당 정책은 배당 정책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제고해 주주들에게 더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유보 현금에 대해서는 공격적인 투자와 신사업 추진을 통한 탑라인(주요 지표) 성장 등 기업 및 주주 가치의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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