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지역 인재 육성 앞장선다…전력 ICT 맞춤형 강의 시행

시간 입력 2024-03-19 17:45:40 시간 수정 2024-03-19 17:45: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 대상 전력IT개론 강의 실시
신입사원과의 대화·메타버스 활용 모의 면접 등 마련

2023년 시행된 한전KDN 전력IT개론 강의 모습.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에너지 분야 ICT 강의 등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한전KDN은 올해 6월까지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개론 강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력IT개론 강의는 2018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지역 사회 상호 협력 및 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이다.

이달 13일 개강한 올해 강의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경력 관리와 진로 안내를 시작으로, 배전, 송변전, 판매정보, 사이버 보안, 신재생에너지 등 총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전KDN 사내 전문가와 현업 실무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특히 올해는 신입사원과 대학생 간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또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채용 모의 면접’을 소개하는 등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소통 채널도 꾸려졌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7년 ‘산·학 협력 협정 체결’을 통해 교육 및 산업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해커톤 멘토 활동 등 지역인재로 성장을 지원하는 재능 기부도 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수년 간 진행해 온 전력IT개론 강의에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지속적 도움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 ICT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충실하셌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