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UNGC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 동참

시간 입력 2024-04-05 17:00:23 시간 수정 2024-04-05 17:00:2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4일 서울시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UNGC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 지지 세리머니에서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경영전략부문장(앞줄 오른쪽에서 첫 번째), 이동건 UNGC 한국협회 회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반기문 UNGC 한국협회 명예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 참석자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은 업권 내 지속가능경영 리더십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의 ‘포워드 패스터 이니셔티브(이하 포워드 패스터)’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4일 서울 용산구 소재의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UNGC 한국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포워드 패스터 지지 세리머니에 동참했다. 행사에는 캐피탈업권 중 애큐온캐피탈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포워드 패스터는 지난해 9월에 발족한 UNGC의 새로운 이니셔티브로, 회원사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 가속화를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생활임금 △성평등 △기후행동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가능금융 등 5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권장하며 기업, 인류, 지구 등에 대한 장기적 번영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애큐온캐피탈은 포워드 패스터가 추구하는 5가지 영역 중 △생활임금 △성평등 △기후행동 △지속가능금융 등 4가지 분야에 참여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핵심 과제를 세부적으로 개발 및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2026년부터는 매년 UNGC 10대 원칙 이행보고서(COP)를 통해 그간의 활동 내역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인류∙환경 등 범지구적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며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견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경영전략부문장은 “애큐온캐피탈은 2021년 UNGC 가입 이후로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기후행동액셀러레이터(CAA)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ESG 경영에 힘써왔다”며 “이번 포워드 패스터 참여를 통해 ESG 경영 범위 확대 및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캐피탈업권에 수준 높은 ESG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지원 기자 / easy910@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