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윤리경영위 개최…윤리 경영 전략 방향·추진 과제 논의

시간 입력 2024-04-11 18:24:49 시간 수정 2024-04-11 18:24:4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윤리 경영 이행·솔선수범 의지 다져

4월 9일 전남 나주본사에서 열린 한전KDN ‘2024년도 제1차 윤리경영위원회’. <사진=한전KDN>

한전KDN이 청렴과 신뢰, 투명성 제고를 실현하기 위해 윤리 경영에 앞장선다.

한전KDN은 이달 9일 전남 나주본사에서 ‘2024년도 제1차 윤리경영위원회(윤리경영위)’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전KDN 윤리경영위는 윤리 경영 추진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과 주요 정책 결정 등 윤리 경영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수행하는 중요 의사결정 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윤리경영위원장인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를 포함한 경영진 전원과 장행준 윤리경영 담당 비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이들은 ‘2024년도 윤리 경영 종합 추진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측면에서 윤리 경영 전략 방향과 추진 과제 등을 검토하고, 종합 청렴도 개선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고위직으로서의 솔선수범 의지도 재차 다졌다.

김 사장은 “‘청렴과 신뢰, 투명한 Clean KDN 구현’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결정하는 자리였다”며 “에너지 ICT 전문 업체의 기술력과 함께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엄격한 기준을 마련하고 실천함으로써 타 기관에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 1월 노사합동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사장 및 노조위원장과 직원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청렴 서약을 하였으며 상임감사가 전국 사업소 순회 청렴 특강을 진행하는 등 회사 전반의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오창영 기자 / dongl@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