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친환경 협력사에 인증패 전달…평가 때 가점 부여

시간 입력 2021-12-24 12:39:28 시간 수정 2021-12-24 12:39:2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2020년부터 '에코파트너십' 시행
우수 아이디어 실제 공정에 적용

현대제철이 올해 에코파트너십에 선정된 효성정밀에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김효정 효준정밀 대표(좌측)와 임용훈 현대제철 설비자재구매실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제철>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체 친환경 인증제도인 에코파트너십(ECO partnership)을 시행하며 친환경 경영의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 제도와 관련해, 친환경 우수 협력사로 선정한 2개 업체에 에코파트너십 인증패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제철 에코파트너십은 친환경 경영에 기여한 우수 협력사에게 수여하는 인증 제도로, 정부의 환경 정책에 동참하고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해 작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에코파트너십 인증업체로 선정된 협력사는 인증패 및 현판을 수여받으며, 선정 후 3년간 업체 정기 평가시 가점을 적용해 장기 공급권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올해 친환경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곳은 ‘효준정밀’과 ‘케이씨코트렐’로, 이들 업체는 오염물질 배출 감축은 물론 에너지 사용절감, 설비 효율성·내구성 개선 등 제품의 사용가치 증대까지 고려한 제안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효준정밀은 특수강 연주공장에서 냉각수 누수를 방지할 수 있는 배관 연결방식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방식을 적용하면 상수도 자원을 절감할 수 있다. 또 냉각수 누수에 따른 설비교체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설비의 가동시간을 더 늘려 원가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한다.

케이씨코트렐은 소결 배가스 집진설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전방식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기존 연속운전에서 간헐운전으로 방식을 바꾸고 내부 가스흐름을 균일하게 조정함으로써 기존 방식에 비해 소결 배가스 분진 배출을 저감할 수 있으며, 매년 전력 에너지 비용까지 줄일 수 있다.

이 두 업체의 제안은 현재 개선공사를 마치고 공정에 적용 중이다. 우수한 아이디어가 제안 단계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효과로 이어지도록 협력한 결과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여러 협력사가 함께 동참할수록 친환경 경영의 저변은 확대될 것”이라며 “협력사들이 친환경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이 제안들이 실제 공정에 적용돼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제철은 협력사가 부품 국산화 확대, 우수기술 발굴, 친환경 공정 개선 등 여러 부문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박람회, 에코파트너십 등 다양한 상생협력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