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게임즈, 우상준 공동 대표 선임…NFT사업 '속도'

입력 2022-01-18 16:14:58 수정 2022-01-18 16:14: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우상준 공동대표이사 <사진제공=프렌즈게임즈>


블록체인 서비스 및 캐주얼 모바일 게임 개발 기업 프렌즈게임즈(공동대표 송계한, 우상준)는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우상준 대표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상준 신임 공동대표이사는 NHN(전 한게임) 웹보드 및 스포츠 게임실 실장을 거쳐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 동사 자회사인 NHN블랙픽 대표, 애니팡플러스 대표, 나부스튜디오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지난 12월 프렌즈게임즈와 나부스튜디오의 합병으로 프렌즈게임즈에 합류했다.

프렌즈게임즈는 신임 공동대표이사로 우상준 대표를 선임해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사업 강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정욱 전 공동대표이사는 프렌즈게임즈 사내이사로 남아 프렌즈게임즈의 사업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프렌즈게임즈 측은 “우상준 신임대표는 프렌즈게임즈가 계획하는 NFT 플랫폼 등 블록체인 분야 경험과, 캐주얼게임 개발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송계한 대표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우상준 신임 대표는 "프렌즈게임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발굴 중이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Play&Earn 개념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개념을 접목해 다채로운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빠르고 기민하게 사업 전개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게임즈는 스포츠와 게임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를 개발 중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 대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문영 기자 / mycho@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