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환경정화 에코 플로깅 개최…ESG 가치 실현

시간 입력 2022-06-20 11:07:12 시간 수정 2022-06-20 11:07:1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의왕 왕송호수 일대서 수자원 보호 사회공헌활동 진행
생물다양성 보전 기금 전달 등 친환경 ESG 활동 강화

현대로템 임직원들이 지난 17일 '현대로템과 함께하는 깨끗한 왕송호수 만들기’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로템>

현대로템(대표 이용배)이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에 나섰다.

현대로템은 지난 17일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왕송호수에서 ‘현대로템과 함께하는 깨끗한 왕송호수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깅 등 가벼운 걷기운동간 주변에 보이는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인 ‘에코 플로깅’으로 진행됐다. 사회공헌 취지에 공감해 행사에 참여한 현대로템 임직원들은 왕송호수 둘레길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행사는 수질 관리를 위한 민관 협력을 강화하고자 경기도수자원본부에서 주관하는 ‘경기남부 맑은 하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이다. 현대로템은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한 의왕시 관내 하천에서 이번 행사와 같은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ESG경영 추세에 부합하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창원시 관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기금을 창원시에 전달한 바 있으며, 올 하반기 의왕 본사 및 연구소를 비롯해 창원공장까지 하천 정화 활동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할 예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ESG경영 및 친환경 트렌드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