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살리기’ 동참

입력 2022-08-19 09:32:18 수정 2022-08-19 09:32:1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신(新)기업가정신’ 실천

지난 5월 최양환 부영그룹 대표이사(왼쪽 아랫줄 첫 번째)를 비롯한 기업 및 경제단체 대표들이 신(新)기업가정신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대표 최양환)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도하는 ‘신(新)기업가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첫 번째 챌린지인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살리기’ 캠페인을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장려한다고 19일 밝혔다.

재계 주요 그룹은 지난 5월 변화하는 시대 속에 새로운 기업의 역할을 모색하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새로운 기업상을 정립하기 위한 ‘신기업가정신’을 선포했다. 더불어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를 출범해 기업이 이윤 창출에만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첫 ‘ERT공동챌린지’는 ‘여름휴가 맞이 지역·환경 살리기’ 다.

부영그룹은 먼저 ‘ERT공동챌린지 1탄 지역 살리고, 환경살리고’ 캠페인에 따라 △가급적 지방으로 휴가 떠나기 △야외에서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 줍기 △휴가지에서 렌터카로 전기차 이용하기 △휴가지에 다회용기 가져가서 사용하기 △자기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 조직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참여를 장려한다.

또 9월 7일을 ‘부영 쓰레기 없는 날’로 지정해 ‘ERT공동챌린지 2탄 제로웨이스트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부영그룹은 △식사 시 잔반 제로 △다회용컵 사용 △재활용 제품 사용 △종이 사용 줄이기 등을 통해 ‘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할 예정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영그룹은 창립 이래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ERT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