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폴란드 국제 방산 전시회 참가…“K2 전차 우수성 홍보”

시간 입력 2022-09-07 10:27:13 시간 수정 2022-09-07 10:27:1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국영 방산그룹 PGZ와 미래무기체계 사업 협력 MOU 체결

폴란드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에 참가한 현대로템의 부스 전경. <사진제공=현대로템>

현대로템은 6일(현지시간)부터 9일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제 30회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MSPO)’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MSPO는 폴란드에서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 방산 전시회다. 현대로템은 폴란드 K2전차 수출 계약 체결 이후 참가하는 전시회인 만큼 K2전차 수출 사업 관련 대외 홍보와 영업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폴란드 등 주요 K2 전차 수출 추진국과 주요 방산업체와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기술력을 적극 알리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7월 폴란드 군비청과 K2 전차 긴급소요 및 폴란드형 K2 전차 등에 대한 기본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K2 전차 1차 인도분에 대한 실행 계약까지 마무리하며 사상 첫 K2 전차 해외 진출에 성공한 바 있다.

현대로템과 폴란드 국영 방산그룹 PGZ는 행사 기간 전시회장 실내에 마련된 PGZ 부스에서 미래무기체계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한다. 현대로템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PGZ 그룹과의 교류 및 협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로템 부스에서는 전차 주력사업관과 미래 핵심기술관 등이 마련됐다. 부스 앞에는 K2 전차 모형과 차륜형 장갑차 모형, 차세대 전차 및 차륜형 장갑차 모형 등이 전시됐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폴란드 K2 전차 수출 실적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영업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향후 미래무기체계를 선도할 당사의 차세대 기술 홍보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