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 ‘칼로 100X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시간 입력 2023-03-13 14:33:04 시간 수정 2023-03-13 14:33:0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카카오브레인>

카카오브레인이 국내 생성형 AI 생태계 확장 및 혁신적인 생성 AI 모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칼로 100X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칼로 100X 프로그램’은 카카오브레인이 개발한 이미지 생성형 AI 모델 ‘칼로(Karlo)’를 활용해 스타트업 기업이 100배 이상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카카오브레인은 칼로를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스타트업이 확보하기 힘든 생성형 AI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생성 AI 중심 서비스 생태계의 토대를 마련하는 것과 동시에 ‘칼로’를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카카오브레인은 참여 기업을 ‘특정 산업의 리드 플레이어 또는 자체 데이터 보유 기업’과 ‘창업 초기 단계 기업’ 2개 영역으로 나눠 연내 수시로 모집한다. 참여 기업은 △칼로 기술 활용 가능성 △축적 데이터의 산업 및 모델 발전 기여도 △윤리적 문제 보완 및 방지책 마련 방안 등의 기준으로 심사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전략적 지분 투자 △기술 컨설팅 및 지원 △최신 버전의 칼로 모델 △생성형 AI에 특화된 클라우드 인프라인 브레인 클라우드 사용 권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칼로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서비스 개선 또는 추가 서비스를 만들거나, 특정 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카카오브레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칼로 100X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과 함께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며, 연내에는 카카오브레인 한국어 언어모델 ‘코(Ko)GPT’를 중심으로 하는 100X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칼로 기술을 바탕으로 스타트업과 협업해 새로운 혁신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프로그램”이라며 “카카오브레인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및 인프라를 활용해 폭발적인 성장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