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 정식오픈

시간 입력 2023-03-14 18:08:59 시간 수정 2023-03-14 18:08:5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출처=카카오>

카카오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자사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약 650건의 강좌를 진행해왔으며, 누적 신청자는 8만명 이상이다.

특히 세미나 참여자 중 90% 이상이 중소 사업자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주제로 구성된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며 호응을 얻어왔다. 지난해 9월에는 개편을 통해 VOD 세미나와 PDF 플레이북을 새롭게 지원하고, 미션 성공에 따른 무상캐시 제공 등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검정하는 전문가 자격 인증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전문가 인증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강좌와 지원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학습한 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총 3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카카오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80점 이상일 경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증 유효기간은 합격일로부터 1년이다.

이종원 카카오 광고사업부문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올 한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뉴스레터 발송, 전국투어 컨설팅 진행, 비즈니스 써밋 개최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