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유저 잡기 총력…게임업계, 풍성한 이벤트 마련

시간 입력 2022-01-30 07:00:03 시간 수정 2022-01-28 10:19:4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코로나19 확진자 1만명 넘어…집콕 유저잡기 나선 게임업계
넷마블·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엔씨 등 아이템 획득·콘텐츠 제공 등 '눈길'

▲ⓒ넷마블, 게임 7종에서 설 맞이 이벤트 실시 <사진제공=넷마블>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만명을 넘어서면서 귀향객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게임사들은 '집콕' 유저를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00일 게임업게에 따르면 넷마블은 설 연휴를 맞아 자사 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오는 2월 말까지 ‘2022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설날 주화’를 활용해 전용상점에서 ‘전설 이벤트 수호령’, 신규 얼굴 장식 ‘설원안대’, 전설 등급 ‘무공패 석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는 이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아이템은 이벤트 기간마다 다르며, 접속 시 1회 지급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내달 4일 점검 전까지 방치형 필드, 성장던전, 레이드 등 게임 콘텐츠를 주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행운의 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운의 알’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추가 미션 달성이 가능하고, ‘장비 소환 티켓’, ‘보석 소환 티켓’, ‘특수 강화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행운의 알’을 활용해 ‘전설 엘릭서’, ‘전설 룬’, ‘콘텐츠 티켓 상자’ 등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A3: 스틸얼라이브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클럼엠스타 등 게임별 신규콘텐츠 제공 등 가지각색의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위) 달빛조각사 이벤트 이미지 (아래)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이벤트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8종에서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지난해 흥행작으로 꼽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다음 달 16일까지 ‘2022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 및 ‘오딘의 탈 것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하며,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는 설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 패스 상품인 ‘어흥 라이언’ 등장을 시작으로 2월 3일까지 ‘복주머니 패키지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설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설 당일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명품 캐릭터 조각 뽑기 상자’, 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는 이용자에게는 ‘보석 500개’ 쿠폰을 준다.

이밖에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 △PC MMORPG ‘엘리온(Elyon)' 등도 각각의 게임도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 잡기에 나섰다. 

▲ⓒ뉴스테이트 모바일 설 맞이 이벤트 진행 <사진제공=크래프>

크래프톤은 지난해 출시한 '배그:뉴스테이트' 모바일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날 연휴가 끝나는 2월 2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 모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일 3회 이상, 4일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로열 체스트(아이템이 지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상자) 티켓 4장이 주어지며, 일자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모드를 12회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기간한정 특별 ‘프로즌 원더랜드 크레이트’를 열 수 있는 티켓 3장을 지급한다. 

또 익스트림 BR에서 치킨을 획득(최후의 1인 혹은 1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치킨메달을 추가로 5개 제공한다. 모든 보상은 2월 10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내달 9일까지 모바일 게임 ‘리니지W’의 ‘거대 보스 토벌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이용자는 게임 내 공간인 ‘월드·파티 던전’에서 라돈, 스피리드, 바포메트, 크라켄 등 몬스터를 잡으면 ‘토벌의 징표’라는 아이템을 얻는다. ‘토벌의 징표’로 ‘클래스 오리지널 스킨’, ‘명예 코인 상자’ 등 다른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새해 덕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가 선호하는 국가별 새해 인사에 투표하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문영 기자 / mych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