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 달성

시간 입력 2022-04-07 09:35:44 시간 수정 2022-04-07 09:35:4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건설사 유튜브 중 최단기간 '실버 버튼' 획득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이미지.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을 대상으로 유튜브의 채널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이는 기존 타 건설사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명 달성에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소요돼 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기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케롯캐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했으며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프레스티지 오브 라이프(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영상은 수백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롯데건설은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이날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스톱모션은 영상 프레임마다 피사체를 이동시켜 촬영해 마치 움직이는 듯한 시각효과를 내는 촬영 기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