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전문 프롭테크 기업 출범

시간 입력 2022-05-31 10:07:03 시간 수정 2022-05-31 10:07:0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신영그룹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스타트업 '쏘시오리빙' 합병

이상무 에스엘플랫폼 대표이사. <사진제공=신영>

신영그룹은 부동산 관리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쏘시오리빙'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이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합병법인은 '에스엘플랫폼'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대표이사에 이상무 전 쏘시오리빙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신영자산관리는 1996년 신영에셋에서 시작해 2018년 투자사업본부를 분할한 뒤 신영자산관리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주요 오피스의 자산 관리와 레지던스, 뉴스테이 등의 부동산 임대관리사업을 담당해왔다. 1인 가구를 위한 코리빙(Co-living) 브랜드 '지웰홈스'를 론칭해 서초·동대문·왕십리에서 운영 중이다.

2017년 설립된 쏘시오리빙은 공유경제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 '주거 4.0'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내 피트니스·사우나 등의 시설과 조식 서비스·아동 및 시니어 케어 등 주거 서비스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지식산업센터의 운영, 하이엔드 주거 상품 컨설팅을 통해 누적 70개 단지 5만3000여 가구를 확보 및 운영하고 있다.

양사가 합병을 결정한 것에는 부동산 시장의 다변화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과 그 공간 구성원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각 사가 가진 강점의 결합으로 미래 공간에 대한 서비스 플랫폼 전략을 다양하게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에스엘플랫폼은 160여명의 전문 인력과 자체 개발한 ICT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전문 프롭테크 기업으로 나선다. 또 조직을 경영지원·자산관리·임대관리·서비스 사업 등 4개 본부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기업부설연구소로 재정비했다.

각 본부와 연구소는 공간의 설계 단계부터 자산 및 임대 관리, 주거·비주거 서비스 운영,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업무를 담당한다. 기획과 운영 과정에서 쌓인 고객 만족도, 이용행태 등의 데이터를 새로운 공간 기획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관련 사업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노령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가 반영된 차세대 시니어 주택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이상무 에스엘플랫폼 대표이사는 "에스엘플랫폼의 주력사업은 미래 시장에서의 수요를 발굴함으로써 그 확장성과 연계성 측면에서 높은 강점을 드러낼 것"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철학이 반영된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향후 등장하게 될 새로운 공간의 생태계에서도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