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탈현장화 활성화 위한 국제 세미나 개최

입력 2022-06-28 16:13:54 수정 2022-06-28 16:13:5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국내외 전문가‧OSC 분야 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 참석

28일 경기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열린 '탈현장화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에서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대표 김정일)은 코오롱이앤씨와 28일 경기 과천 코오롱타워 3층 다목적홀에서 'OSC(탈현장화)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이앤씨는 건설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탈현장화(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현장으로 운반·설치) 방식의 모듈러 OSC 기술력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 세미나를 위해 영국 애스턴대학교 케네스 성호 박 교수, 호주 스윈번 공과대학교 샨 쿠마르 교수, 이화여자대 이준성 교수,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진성 박사가 참여해 OSC 연구동향과 기술사례를 발표했다.

코오롱글로벌이 추진하고 있는 OSC는 기존의 생산성이 낮고 수작업 비율이 높은 전통 현장 건설방식에서 벗어나 건설업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방식은 환경·노동·원자재 등 건설산업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위기 요인을 극복하고 인력부족 문제해결·공사기간 단축·공사비 절감 등에서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탈현장화 공법을 활용한 모듈러 음압병동 구축에 이어 친환경·스마트 건설 분야로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OSC 기술의 현실적인 규제와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발전적인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