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희승 코레일 사장, 광명역 승강설비 복구현황 점검 나서

시간 입력 2022-07-22 16:15:09 시간 수정 2022-07-22 16:15:0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나희승 코레일 사장(가운데)이 22일 집중호우로 토사가 유입된 광명역을 방문해 고객 동선과 승강설비 복구현황을 점검하는 모습. <사진=한국철도공사>

나희승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22일 광명역을 방문해 승강설비 복구현황을 점검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광명역은 최근 집중호우와 신안산선 건설현장 붕괴로 토사가 유입돼 침수 피해를 맞고 열차 운행이 일부 중단됐다.

나 사장은 이날 광명역을 방문해 역 승강장과 맞이방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를 돌아보고 피해 현황과 정상 가동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그러면서 직원들에게 열차 이용객 동선 점검 등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안내에 온 힘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광명역은 에스컬레이터 28대 중 5대, 엘리베이터 12대 중 4대만 가동하고 있다. 코레일은 다음달까지 정상화를 목표로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은 광명역 승강설비가 완전히 재가동되기 전까지 인력 40명을 배치해 캐리어 등 ‘고객 짐 들어주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나희승 사장은 침수피해의 원인이 된 인근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현장도 방문해 시공사에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에 대비한 선제적 안전관리와 재발방지책을 요청했다.

조진환 코레일 광명역장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역무원이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승강기의 안전한 정상 가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열차 이용객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불편을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세심한 고객안내와 함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승강설비 복구 시점을 당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도 꼼꼼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CEO스코어데일리 / 현지용 기자 / hj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