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국내 최초 굴착기 어태치먼트 할부금융상품 출시

시간 입력 2023-02-20 11:51:02 시간 수정 2023-02-20 11:51:0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전주송천새마을금고와 어태치먼트 할부 금융상품 제휴 업무협약
최대 36개월까지 출고가 전액 대출금리 혜택

재활용 자재·폐기물 분류용 특수 어태치먼트가 부착된 현대건설기계 머티리얼 핸들러 HX250MH. <사진제공=현대건설기계>

현대건설기계는 전주 송천새마을금고와 굴착기 어태치먼트 할부금융상품을 출시하기로 하고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할부금융상품을 통해 고객들은 어태치먼트 구입 시 출고가 전액에 대한 대출금리 혜택을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업계로는 최초로 출시되는 어태치먼트 할부금융상품으로 고객들은 자금 부담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굴착기 신차와 어태치먼트를 함께 구입하는 고객은 사업경험·신용점수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신차 구매가의 50~100%에 대한 대출금리 혜택을 최대 60개월까지 받을 수 있다.

어태치먼트는 파쇄·절단·천공 등 건설현장의 다양한 작업에 맞춰 굴착기 몸체에 설치하는 부착물이다. 대표적으로 집게(Thumb), 회전링크(Rotator), 드릴(Drill), 그래플(Grapple), 브레이커(Breaker), 크러셔(Crusher) 등이 해당된다.

금융업계에서는 그동안 담보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완성장비 신차 구입 시에만 고객에게 할부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번에 전주 송천새마을금고는 건설장비 대출을 주요 사업으로 꾸준히 추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신용대출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장비 구입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어태치먼트 금융상품을 업계 최초로 마련했다”며 “다양한 어태치먼트 활용을 통해 최신 기술이 결합된 현대건설기계 장비를 응용·적용함으로써 작업 효율과 작업자의 안전 또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