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보증금 '0원'에 K뷰티 동반성장 입주 기업 모집

시간 입력 2025-05-15 14:08:29 시간 수정 2025-05-15 14:08:2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한국콜마와 올리브영의 ‘2025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고. <자료제공=한국콜마>

한국콜마와 CJ올리브영이 오는 23일까지 ‘2025 뷰티혁신허브센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입주 공간은 한국콜마 자회사 HK이노엔이 운영하는 ‘HK이노엔 스퀘어’에 마련됐다. HK이노엔 스퀘어는 최첨단 R&D 허브 공간으로, 지난 2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오픈했다.

입주 기업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보증금 전액 면제와 첫 달 이후 임대료 전액 무상이 있다. 기본 입주 기간은 1년이며, 이후 심의를 통해 연장 가능하다. 

한국콜마와 올리브영은 입주가 확정된 기업에게 K뷰티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업계 동향 세미나, 품목 제안 PT, 제조 기술 멘토링 등을 통해 제품 기획에서 개발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 컨설팅부터 입점 전략 수립에 이르기까지 유통 채널 진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한국콜마 측은 이번 입주는 단순한 사무공간 제공을 넘어 뷰티 산업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산업 밀착형 육성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특히 HK이노엔 스퀘어는 연구개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인력이 모여 있는 협업 친화적 공간이다. 이에 입주사 간 소통과 트렌드 교류를 활발하게 넓힐 수 있다. 또 공용 회의실, 라운지 등 편의 시설은 물론 오픈이노베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입지도 강점이다.

입주 신청은 오는 5월 23일 오후 5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HK이노엔과 CJ올리브영 홈페이지 또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유망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K뷰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도모하고자 한다”라며 “그간 쌓아온 동반성장 노하우를 담아 선정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최수빈 기자 / choi3201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