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삼성금거래소, 첫 주얼리 브랜드 '쉐레' 론칭

시간 입력 2021-07-27 10:21:50 시간 수정 2021-07-27 10:21:5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순도 99.99% 24K 골드 활용…대표 컬렉션도 출시

쉐레 '솔라(SOLEIL, 태양)' 컬렉션. <사진제공=호반그룹>


호반그룹의 삼성금거래소는 27일 신규 주얼리 브랜드인 '쉐레(CHÉRET)'를 발표하고 대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쉐레는 19세기 말 프랑스에서 유행한 아르누보 양식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나의 소중한 당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원색 석판인쇄 포스터를 최초로 선보인 '쥘 쉐레(Jules Chéret)'에서 착안했다.

쉐레는 삼성금거래소의 순도 99.99% 24K 골드를 활용하고, 프랑스 파리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쉐레의 BI(브랜드 정체성)는 보석의 견고함을 보여주기 위해 모두 대문자로 구성했고 특유의 골드 색상을 활용해 보석의 '영원한 가치'를 표현했다. 백합꽃(Calla Lily)을 형상화한 심볼마크는 쉐레만의 우아함을 상징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삼성금거래소는 쉐레 론칭과 함께 첫 번째 컬렉션도 선보였다. 컬렉션은 △프랑스 아르누보 양식을 반영한 '시그니처(SIGNITURE)' △석양에서 영감을 받은 '솔라(SOLEIL, 태양)' △물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오(EAU, 물)' 등 세 가지다.

삼성금거래소 쉐레 관계자는 "삼성금거래소의 24K 골드, 독창적인 디자인, 핸드메이드 제작 등을 통해 주얼리 브랜드 쉐레를 선보이게 됐다"며 "첫 번째 컬렉션을 시작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금거래소는 70년 역사의 금 유통 전문기업으로 금, 은, 귀금속뿐 아니라 산업용 메탈 원재료 시장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금거래소는 지난해 호반그룹의 소속이 돼 주얼리 사업영역도 지속 성장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