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EDGC 손잡고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입력 2021-08-11 10:14:00 수정 2021-08-11 10:14:0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이랜드가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와 손잡고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분야에서 협력한다.<사진제공=이랜드>

이랜드는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와 손잡고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분야에서 협력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 최형욱 부사장과 이랜드 신사업전략팀 임희조 본부장, EDGC 신상철 대표 이사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헬스케어 유전자 분석 서비스 사용자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및 데이터 공유 ▲이랜드-EDGC 인프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구축 ▲디지털 헬스케어 비즈니스 솔루션 및 데이터 제휴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전반에 걸쳐 협업을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랜드와 협약을 맺은 EDGC는 첨단 유전체 기술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질병을 예측, 진단하는 정밀의료·헬스케어 기업이다.

양사가 제공할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은 국내 최초로 건강 진단과 진단을 기반으로 한 상품 큐레이션, 건강 변화를 위한 습관 형성까지 건강 관리 여정 전반을 충족시키는 서비스다. 집으로 배송받은 DNA 검사 키트에 고객이 자신의 타액(침)을 담아 보내면 EDGC에서 이를 분석하고, 이랜드는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맞춤 상품을 추천해주는 형태다.

해당 서비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이랜드의 페이-멤버십 서비스에 탑재된다.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으로 차별화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랜드 신사업전략팀 임희조 본부장은 “이번 EDGC와의 협력을 통해 그룹 신성장 동력인 바이오 헬스케어 사업 육성에도 속도를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수정 기자 / ksj0215@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