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이앤씨, 전기차용 기계식 주차시스템 개발

입력 2021-10-07 13:40:34 수정 2021-10-07 13:40:3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사물인터넷 플랫폼 'IoK' 접목…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코오롱이앤씨와 신우유비코스 관계자들이 6일 코오롱이앤씨 인천 송도 본사에서 '건축물 내 전기차 충전 자동화 시스템' 공동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코오롱이앤씨>


코오롱이앤씨(대표 조현철)가 전기차용 기계식 무인자동화 주차시스템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코오롱이앤씨는 지난 6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기계식 주차 시스템 전문회사인 신우유비코스(대표 김문재)와 '건축물 내 전기차 충전 자동화 시스템' 공동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가 공동개발에 나선 전기차용 기계식 주차시스템은 기존 기계식 주차시스템에 자동 이동시스템을 결합한 기술이다. 전기차를 팔레트에 주차 후 충전건을 차량과 결합하면 팔레트가 충전공간으로 자동 이동하고 충전이 끝나면 대기장소로 자동 이동한다. 

코오롱이앤씨는 자체 개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IoK'를 접목해 실시간 충전상태, 주차장 상황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각 시‧도별 자체 조례에 따르면 건축물 내 적게는 한 포인트에서 많게는 다섯 포인트의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코오롱이앤씨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개발한 기술을 통해 충전시설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되는 동시에 관련 민원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철 코오롱이앤씨 대표이사는 "수주 예정 프로젝트 설계에 전기차용 기계식 무인자동화 주차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기존 공동주택의 전기차 충전시설 고효율화 추진도 함께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