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서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개최

시간 입력 2021-10-12 18:00:00 시간 수정 2021-10-12 16:58:3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비스포크 홈’ 중심 하반기 주요 제품 소개

삼성전자 유럽총괄 CMO 벤자민 브라운 상무가 12일(영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버추얼 프레스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일상) 2021’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12일(영국 현지시간) 버추얼 프레스 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일상) 2021’을 개최하고 비스포크 가전, 라이프스타일 TV, 폴더블 스마트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Life Unstoppable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미디어와 거래선에 소개하기 위해 삼성전자 유럽총괄에서 도입한 양방향 온라인 콘퍼런스·체험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한국, 5월 미국을 중심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 이어 유럽 시장에 비스포크 가전을 본격적으로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특히 올해는 ‘놀라움이 가득한 집’이라는 주제로 단편 영화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과 에코시스템이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취향과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는 지를 보여줬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총괄 CMO 상무는 “지난 2년간 집의 의미와 기술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편리함을 넘어 우리 삶에 영감과 활력을 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라인업 △‘퀀텀 미니 LED’가 적용돼 차별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Neo QLED’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최고 사양을 탑재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갤럭시Z폴드3’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이 함께 소개됐다.

비스포크 홈 라인업은 가장 먼저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 외에도 △정수 기능에 냉수·온수 모듈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의류케어를 완성시켜주는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신발관리기 ‘비스포크 슈드레서’ 등 비스포크 홈의 가치를 전하는 주요 제품들을 폭 넓게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버츄얼 쇼룸 ‘비스포크 스튜디오’도 오픈한다. 비스포크 스튜디오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마련된 비스포크 쇼룸을 3D 가상투어 기술을 활용해 유럽 시장에 맞게 리모델링해 완성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마치 실제 쇼룸에 있는 것처럼 제품을 온라인으로 둘러보면서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고, 원할 경우 여기서 체험한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면서 “향후에는 라이브 커머스와도 연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주선 기자 / js753@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