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첫 기능성 표시 식품인 식사 대용 음료 ‘오늘의 밀’ 출시

시간 입력 2021-11-02 10:24:15 시간 수정 2021-11-02 10:24:15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롯데칠성음료는 소화까지 고려한 식사 대용 음료 ‘오늘의 밀(meal)’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식사 대용 간편식 트렌드가 확산되고, 다양한 식사 대용 RTD 식품들이 출시되는 점에 주목해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오늘의 밀’은 롯데칠성음료의 발효 음료 브랜드 ‘보글보글랩’의 2번째 제품으로, 프락토올리고당, 단백질 등이 함유된 RTD(Ready to drink) 형태의 식사 대용 음료다.

이 제품은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간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동‧식물성 단백질을 2:1로 균형 있게 배합해 단백질 소화 흡수 지표인 아미노산스코어(DIAAS:단백질 내에 소화 흡수가 가능한 필수아미노산을 평가한 수치로, 100점 이상을 우수한 품질의 단백질로 평가함) 103점을 받은 양질의 단백질 16g과 비타민B군을 함유하고 있다.

또 비리지 않은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유산균으로 발효한 15가지 국내산 곡물과 헤이즐넛 페이스트를 넣어 부드럽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190칼로리로 바쁜 아침 또는 하루 중 출출할 때 식사 대용으로 마시기 좋으며, 250mL 용량의 팩 형태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늘의 밀’은 우선 전국 롯데마트와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처를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맛과 기능성을 고려해 개발한 제품으로,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 등 아웃도어 활동 시 필수 아이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랑 기자 / yr1116@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