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석 대표, "SSG닷컴, 2023년 그로서리 2배·비그로서리 3배 성장"

시간 입력 2021-11-30 16:09:47 시간 수정 2021-11-30 16:09:4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내년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 원년…멤버십 등 '고객지항' 서비스 강화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사진제공=이마트>

강희석 SSG닷컴 대표가 오는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SSG닷컴은 30일 열린 온라인 화상회의에서 강희석 대표이사가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온라인 화상회의는 약 한 시간 동안 비대면 ‘웨비나(Web + Seminar)’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 뷰티, 반려동물, 유아동,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강조했다.

SSG닷컴은 ‘온-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으로 2022년도 중점 추진 사항의 키워드를 ‘고객지향’으로 꼽았다.

고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 지향적 UI/UX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이밖에 상품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온라인 장보기 물량 증대를 위한 대형 PP 확대도 지속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내년에도 대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시장 재편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완성형 이커머스 사업모델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수정 기자 / ksj0215@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