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신세계푸드와 친환경 연어 양식 사업 협력

시간 입력 2022-03-21 14:20:43 시간 수정 2022-03-21 14:20:43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부산 스마트양식시설'서 생산될 연어 유통에 대한 MOU

18일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 부문대표(왼쪽)와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가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대표 허창수·임병용)이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친환경 연어 대중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GS건설이 민간투자자로 참여한 부산 스마트양식시설에서 생산될 연어를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신세계푸드와 공동 상품개발 및 홍보와 판매를 상호 협력하는 구조다.

GS건설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허윤홍 GS건설 신사업 부문대표와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서 GS건설은 20년 7월 부산광역시와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부산 기장군에 스마트양식 테스트베드를 내년 준공할 목표다.

지금까지 국내 유통되는 연어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지만, GS건설이 국내 최초 친환경설비에서 양식한 연어를 유통과정을 줄여 소비자에게 보다 신선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는 의의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부산 기장군에 건설될 스마트양식 테스트베드는 GS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수처리 기술로 연어 양식에 사용되는 바닷물을 정화해 양식수로 사용하고, 사용한 양식수는 여과해 재 이용함으로써 바다의 오염을 막는 친환경 양식장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GS건설은 이번 신세계푸드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신세계푸드에서 자체 보유하고 있는 식품안전센터와 냉장 연어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신세계푸드는 국내 양식 연어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가공식품을 직접 생산하는 제조 공장 및 전국 권역의 물류 네트워크 인프라를 통해 판매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GS건설 관계자는 "내년 완공 예정인 부산 스마트양식 클러스터에서 대서양 연어를 실증 생산하고 국내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후에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사업 확장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