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금융 통합앱 ‘모니모’ 출시

시간 입력 2022-04-14 16:26:00 시간 수정 2022-04-14 16:26:0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사진 제공=삼성금융네트웍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인 ‘모니모(monimo)’가 14일 출시됐다. 지난 12일 발표된 삼성금융사의 공동 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서비스다.

삼성생명, 화재, 카드, 증권 등 삼성금융 4사는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통합 앱 구축을 준비해왔다.

통합 앱의 명칭인 모니모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다양한 자산과 모니모의 전용 리워드인 젤리가 모인 모습을 형상화한, 모니모의 이니셜 'M' 형태의 로고도 이날 공개됐다.

모니모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금융 4사의 거래현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각 사가 엄선해 제공하는 대표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금 청구, 삼성화재의 자동차 고장출동, 삼성카드의 한도상향 신청, 삼성증권의 펀드투자 등 기존에 각 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했던 주요 기능들도 앱 내에서 처리할 수 있다.

또 기존 삼성 금융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계좌통합관리, 간편송금, 신용관리, 환전 및 부동산·자동차 시세조회 등 종합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혈액형별 보장보험’, ‘1년만기 저축보험’, ‘모니모 카드’ 등 전용 금융상품도 선보였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향후 다양한 모니모 전용 금융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모니모는 투데이, 걷기 챌린지, 젤리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도 탑재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첫 번째 서비스인 모니모를 통해 일상적인 송금이나 걷기활동만으로도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라며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필수 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기율 기자 / hkps099@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