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고려아연과 신사업 위해 ‘맞손’…4700억원 지분투자

입력 2022-08-05 18:02:17 수정 2022-08-05 18:02:1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 강화

한화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사진은 사업협력 설명 그래픽 자료. <사진제공=한화임팩트>

한화임팩트와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이하 한화)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한화는 수소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차전지·자원순환 사업 등 미래 성장성 높은 신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고려아연과의 사업제휴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관련 시너지를 제고하기 위해 공동투자·기술제휴·공동연구 등 전략적 제휴 및 협력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화는 고려아연의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고려아연은 한화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 및 수소발전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양사는 △호주 내 발전 및 전력 판매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저장·운반·판매를 위해 협력하고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수소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 △2차전지 핵심 부원료인 가성소다 공급 △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는 양사의 사업제휴 결속을 공고히 하고, 신기술 교류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고려아연에 대한 투자도 병행한다.

한화H2에너지 USA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고려아연 보통주 약 5%(1주당 약 47만5000원, 총 인수금액 약 4700억원)를 인수한다. 양사간 사업 협력 결속력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감안한 것이다.

양사간 사업제휴 MOU 및 지분투자 계약 체결일은 8월 5일이고, 지분투자와 관련한 대금 납입일은 8월 18일이다. 인수주식은 1년간 보호예수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통해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앞서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주요 기업별 기사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CEO스코어인용보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