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美 노스롭그루먼과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 기술협력  

시간 입력 2023-01-19 10:47:26 시간 수정 2023-01-19 10:47:26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해상임무에 최적화된 수직이착륙 무인기 기반 기술 확보 일환

KAI는 18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미국 노스롭그루먼과 수직이착륙 무인기 사업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체결식에 참석한 (왼쪽부터) 조해영 KAI 미래기술전략연구실장 상무, 김지홍 미래융합기술원 전무, 리처드 설리번 노스롭그루먼 부사장, 하동진 한국지사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이 해상임무용 수직이착륙 무인기사업 진출을 위해 해외 업체와 기술협력에 나선다.

KAI는 지난 18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미국 노스롭그루먼(이하 NG)과 수직이착륙 무인기 사업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합의각서는 해군 구축함 등에 탑재해 운용할 수 있는 수직이착륙 무인기의 국내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 핵심이다.

해상임무용 수직이착륙 무인기는 해군 구축함이나 해경 경비함 등 함정에 탑재돼 광활한 해역 및 작전구역에서 상시 감시·정찰·표적획득 등 영해 방어 임무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KAI는 NG의 검증된 개발 경험을 토대로 개발 위험과 소요 기간 등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G는 현재 미 해군이 운용 중인 MQ-8 파이어 스카우트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 업체로, 해상임무에 최적화된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지홍 KAI 미래융합기술원장은 “미래 무인화 시대를 선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차세대 무인기 기술개발에 전념하고 있다”며 “신개념 수직이착륙 무인기 등 급증하는 무인기 시장 수요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