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한솔PNS, 스토리지·네트워크 솔루션 총판계약 체결

시간 입력 2023-02-13 12:16:41 시간 수정 2023-05-08 09:41:0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황디 한국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 부사장(왼쪽부터),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 김형준 한솔PNS 대표이사, 하헌욱 한솔PNS IT인프라 사업 총괄 <사진=한국화웨이>
황디 한국화웨이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 부사장(왼쪽부터),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 김형준 한솔PNS 대표이사, 하헌욱 한솔PNS IT인프라 사업 총괄 <사진=한국화웨이>

한국화웨이가 한솔PNS와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의 국내 공급을 위한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솔PNS는 한솔그룹 계열 IT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화웨이의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솔루션을 한솔PNS가 국내 시장에 공급하게 됐다.

지난 10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국화웨이 사무실에서 열린 총판 협약식에는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와 김형준 한국PNS IT 서비스 부문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화웨이가 엔터프라이즈 부문에서 보유한 글로벌 전문성을 한솔PNS의 IT 역량과 결합해 국내 고객이 성공적이며 신속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형준 한솔PNS IT서비스 부문 대표는 “화웨이는 공급망의 불확실성이 극심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장비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 다각화의 기반을 확보하고, 유통망을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하여 다양하고 우수한 솔루션 제품이 고객사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한솔PNS는 한국화웨이와 엔터프라이즈 IT 제품군의 국내 유통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라며 “한솔PNS가 고객 및 공급망에서 선점하고 있는 우위와 한국화웨이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에서 보유한 노하우를 결합하면 양사 모두 큰 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웨이는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진행 중이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친환경적인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기반을 마련하도록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웨이는 지난 20여년 간 국내 ICT 인프라 구축을 지원 중이며, 특히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국내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와 개방적이며 협력적인 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이예림 기자 / leeyerim@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