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2023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 4년 연속 수상

시간 입력 2023-04-13 13:07:17 시간 수정 2023-04-13 13:07:1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브랜드전략 부문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3년 연속 1위
CEO리더십, 혁신을 위한 환경조성, 차별화된 브랜드전략에서 높은 평가

에쓰오일 주유소 전경.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13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4년 연속 브랜드전략부문 1위, 3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경쟁력 14개, 산업 20개)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과 한발 앞선 대규모 시설 투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고객중심의 창의적 브랜드마케팅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정유부문, 석유화학부문, 윤활부문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선제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투자인 ‘샤힌 프로젝트’는 에너지 대전환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에쓰오일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2030년까지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수립, ISO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 최고수준 유지 및 일관된 CSR(사회적책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지역 정유사 중에서 유일하게 13년 연속 DJSI World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좋은 품질의 기름을 공급하는 ‘품질철학’과 소비자를 응원하는 ‘브랜드철학’을 기반으로 광고캠페인·프로모션·멤버십제도·서비스·품질관리 등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너지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