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조주연 사장 2024 비전 선언 ‘고객 만족·지속 성장’

시간 입력 2024-04-09 13:31:37 시간 수정 2024-04-09 13:31:3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8일 등촌동 본사서 경영보고회 개최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진행된 2024 경영보고회에서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2024 홈플러스 경영보고회’가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 경영보고회’는 전년도 성과를 돌아보고 신년 사업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내부 소통 행사로, 올해는 전사 총괄·본부장 이상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주연 홈플러스 사장은 “지난해 우리는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에 이르는 전 채널에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라고 밝혔다.

조 사장은 또 임직원들에게 주요 성과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홈플러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리뉴얼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전년비 최대 95% 성장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연평균 20% 성장하며 3년 연속 매출 1조를 넘어섰다. 고객 기반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수는 950만명을 달성했다.

조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고객 만족’과 ‘지속 성장’에 중점을 둔 올해 홈플러스 전략과 사업부문별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또 각 사업부문장이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조 사장은 고객 만족도 평가 결과를 언급하면서 고객에 방점을 둔 전략적 기조를 강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올해 고객 만족 실현으로 지속 성장과 경쟁 우위 확보를 이루겠다는 포부다.

조 사장은 “모든 직원이 고객에 핵심 가치를 둔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합심한다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성과 달성을 위해 홈플러스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각 부문별 역할과 조직 간 협업을 확대해 ‘이기는 홈플러스 문화’를 정착할 방침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연지 기자 / kongzi@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