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신임 사장에 윤풍영 SK스퀘어 CIO 내정

시간 입력 2022-12-01 14:22:57 시간 수정 2022-12-01 14:22:57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윤풍영 SK㈜ C&C 사장. <출처=SK㈜ C&C>

SK㈜ C&C는 신임사장에 윤풍영 SK스퀘어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선임했다.

SK㈜ C&C는 1일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2023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전했다.

윤 사장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2007년 SK텔레콤에 합류한 후 SK㈜ C&C, SK텔레콤, SK스퀘어에서 사업구조 개편, 신규 투자기회 발굴 등 그룹과 각 개별 회사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2016~2017년에는 SK㈜ C&C 기획본부장을 역임하며 SK㈜ C&C의 디지털 전환(DX) 사업 기반을 닦는 데 기여했다.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디지털 애셋 사업을 추진하는 조직의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등 디지털 애셋 기반 성과 창출을 확대하고, 대고객 서비스 및 품질 혁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디지털플랫폼총괄 조직을 디지털사업총괄로 확대 개편했다. 또한 클라우드 부문을 디지털사업총괄 산하로 편제해 디지털 애셋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화 및 클라우드와 AI·데이터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한다. 디지털 플랫폼·솔루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BM) 전환을 위해 전사적으로 통합 상품전략, 마케팅 기능도 강화한다.

또한 전사 리스크 관리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지원센터’를 신설했다.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신뢰 확보가 가능하도록 리스크 매니지먼트, 장애 대응, 품질 관리 등 전사적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한다.

한편 SK㈜ C&C는 신규 임원으로 7명을 선임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동일 기자 / same91@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